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잠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효과”
    삶/신경증 2019. 9. 18. 15:25

    미르 홍잠 

     

    홍잠이란?
    완전히 자라 몸 속에견사단백질이 가득 찬 익은 누에(숙잠)를 수증기로 쪄 동결건조한 것을 '홍잠'이라 부릅니다.

     


    홍잠은 단백질(70%내외)과 작종 아미노산,오메가3지방산(5%내외), 각종 비타
    민을 비롯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돌 등 다양한 기능성분이 함유된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홍잠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효과”

     

    농촌진흥청은 홍잠(弘蠶)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한림대학교 일송생명과학연구소(고영호 교수 연구진)와 연구를 통해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잠은 누에가 완전히 자라 고치를 짓기 직전의 ‘익은 누에’(숙잠)를 수증기로 쪄서 동결건조한 ‘익힌 숙잠’이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해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기능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의 치매 환자는 75만 명에 달한다. 65세 이상 고령자(738만 명)의 10% 정도에 이르며, 이 중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가 70% 이상이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고령화로 뇌의 신경연접 뇌 신경연접이 줄어 뇌에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쌓이면서 발병한다. 기억력이나 사회성은 낮아지고 공격성은 커지며, 수명도 줄게 된다. 현재까지 효과적인 예방법이나 치료 방법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에 알츠하이머 치매 유전자를 가진 쥐에 홍잠을 50주 동안 먹인 뒤 베타-아밀로이드의 뇌 축적량을 확인했다. 
    홍잠을 먹지 않은 쥐의 뇌에는 베타-아밀로이드가 많이 축적됐으나, 홍잠을 먹은 쥐는 정상 쥐와 마찬가지로 전혀 축적되지 않았다. 
    행동학적 특성을 보면, 홍잠 미섭취 쥐는 새로운 이웃이나 물건에 관심이 적고 새로운 길을 잘 찾지 못했다. 공격적으로 변해 싸움이 심하며 불편한 조건에서 자세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등 치매의 전형적인 특징이 나타났다.


    반면, 홍잠을 먹은 쥐는 새로운 이웃이나 물건에 호기심이 왕성하고 새로운 길을 잘 찾는 등 공간기억력이 높았다. 다른 쥐와 다툼 없이 원만하게 지내며, 자세 조절 능력이 우수해 치매 관련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단기기억상실제를 투여하고 관찰한 결과, 홍잠 미섭취 쥐는 직전에 일어난 일을 잘 기억하지 못했으나 홍잠 섭취 쥐는 직전에 일어났던 일을 잘 기억해 대처하는 모습이 관찰됐다. 

    알츠하이머 치매 유전자를 가진 초파리로 작용 기전을 알아보기 위한 시험도 진행했다. 홍잠을 섭취한 경우, 미토콘드리아 활성이 크게 증가해 ATP 모든 살아있는 세포의 에너지 저장소 분자 아데노신 삼인산. 알츠하이머성 치매 환자의 ATP 생성량이 40% 늘었고, 뇌의 신경연접은 50% 내외로 늘었으며, 기대 수명과 건강 수명도 15% 내외로 증가했다.

    홍잠을 꾸준히 섭취하면 미토콘드리아 활성이 증가해 ATP 생성량이 늘고 신경세포가 보호된다. 이로 인해 신경연접이 증가하고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축적되지 않아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농촌진흥청 특허출원 제10-2018-0058424호

    견사단백질을 갖는 익힌 누에가공물을 함유하는 기억력 개선용 조성물 또는,알츠하이머성 치매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상담 문의 010-2402-6030

     

                                                   미르홍잠 간암에 좋다는데?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