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기꾼의 유형과 사기꾼에 대한 대처
    시사 2010. 6. 12. 20:17




    여자는 남자한테 의지하고 남자는 여자에게 기생하려고 하는 것이 사회인가?

    여자가 독립적이라면 남자는 그녀가 돈 많아서 남자에게 용돈 주는 타입으로 여기는 것인가?

    여자인 것을 이용해서 남자 덕 볼 생각이 없는 만큼 (그게 더 보편적이지만)남자가 여자에게 기생하는 것은 더욱 꼴불견이고 재수 없어진다.
    그런 타입의 남자가 꽤 있고 여자에게 빌붙으려는 생각을 하듯이 그럴수록 그런 남자는 여자도 남자에게 빌붙으려고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게 사회야?
    언제 그렇게 변했는데?


    어쩌다가 생긴 일이 아니라 연속적으로 발생되니 돌아버릴 것 같다.


    혼란스러운 것이 어쩌면 대부분의 여자처럼 금전적인 공주 대접을 받지 않으려고 하고 남자를 만날 때 계산적이지 않으므로 오히려 약아빠진 족속이 붙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남들과 달리 당당하게 남자가 돈 내는 만큼 돈 쓰는 습관이 남자로 하여금 오히려 남자가 아쉬워서 돈 쓰고 만나는 유형으로 여겨지는 것 같단 말이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돈쓰고 만나자는 남자도 싫은데 어째서 돈쓰면서 남자를 상대할까?
    그런 여자가 의외로 많으니 남자들이 착각하고 그런 유형의 여자로 알고 덤빈다는 것이잖아.


    종교인 중에서 의외로 무교인보다 종교인이 더 이기적이고 반성 없는 삶을 사는 것을 종종 보니 소수 때문에 다수의 종교인이 욕먹는 것이고 그 이유로 종교 단체가 더러 싫기도 했다.



    #.왜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일까?


    이기적이고 남을 해하는 유형은 일반인에게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배척되어지나 종교인 중에는 이타적이고 헌신적인 유형이 있으니 그들의 배려로 어울릴 수 있는 것이다.

    ‘주방장이 못되면 종업원이 착하고 주방장이 어질면 종업원이 못된 사람이 많다.’는 말도 있다.

    못된 사람은 못된 꼴을 못보니 주변엔 어진 사람이 꼬이기 마련이고 어진 사람 주변에는 못된 사람이 꼬이기 마련인 것이 세상의 이치다.



    #.바다낚시 동우회에 유독 사기꾼 같은 유형이 많고 그런 사람이 왜 접근했을까?


    정출 회비가 비싼 만큼 부유층이나 낚시광의 집합체이고 고학력자일 수도 있고 여유가 있을수록 인격도 갖추지 않았을까 했다.비교적 다른 카페보다 고령층이기도 하고 그런 점이 마음에 들어서 좋은 인맥을 형성하고 싶기도 했다.
    물론 대다수가 그런 사람인 것 같기도 하다.


    이타심이 강한 종교인들 무리 속에 이기적인 유형이 잠입해 있듯이/ 경제적으로 여유 있고 상류층의 안정된 낚시꾼들이 순수하기도 하며 그런 타입이 모일수록 반대로 그 점을 이용해서 경제력 있는 사람들을 이용하고 그 무리에 편승하고 싶은 사람들이 섞여 있는 것이다.


    여유 있는 자들은 조금 손해 봐도 손해 봤다고 생각지 않고 너그럽게 넘어가니 여유 없는 자들이 그들 속에 섞여 있어도 그다지 티나지 않을 수도 있고/ 여유 있는 자들이 연령층도 있으니 그만큼 사회적으로 성공했다는 것은 연륜도 있고 어쩌면 적당히 사람에 대한 경계에 능할 수도 있다.

    비겁한 자들이 노리는 것은 조건만 맞으면 본색을 드러내고 사욕을 드러내니 호시탐탐 온라인에 등록되어진 글들을 관찰하고 기회를 엿보다.


    40대 중반의 독신 여성이 바다낚시를 한다고 설치니 여유 있게 보이고 최근 글을 등록하니 낚시에 대한 초보에다 의욕도 앞선다.

    얼마나 만만한가?
    독신에다 초보이니 조력자가 필요하고 유독 그녀는 남자들에게 빌붙는 성질도 아닌 것이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남자가 기생해도 좋을 타입으로 느껴졌나보다.


    낚시 지도해주겠다고 접근하니 덥썩 미끼를 문다.


    사기꾼이 머리가 좀 더 좋고 치밀하게 다가왔다면 눈치 채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그녀의 작가적 기질은 심리 파악에 능하고 예리한 면모가 있으므로 살아 오면서 상처받은 적은 있어도 사기당한 적은 없다.


    사기 당한다는 것은 대개
    사심 [私心] 이 있을 때 가능한 일인데 그녀는 사심 있는 타입이 아니라서 사기꾼을 접할 일이 별로 없었으나 낚시 동우회에 가입하면서 낚시를 배우겠다는 사심이 생겨 버린 것이다.

    최근에 벌어진 일들에 황당하고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지 자학하게 되고 상심하기 쉬운 유형이라서 바다낚시 동우회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다.


    사기꾼이 그녀를 잘못 선택한 것은 일단 사기꾼이 머리가 좋지 않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사기꾼보다 머리가 좋지 않으니 어쩌면 계속해서 사기 행각을 일삼았을런지도 모르고 여자들 성격상 그렇게 당하고 피해입고 사라졌는지도 모른다.



    #.활동적인 취미 활동을 전혀 안하다가 왜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나?


    우울증 뒤에 오는 애정 결핍으로 인해서 관심을 필요로 했고 이미 인터넷 스타 경험도 있었으나 오프로 연결시켜 본 적이 없었으므로 그동안 문제될 것이 없었다.

    이번의 경우는 오프라인을 위해서 온라인 활동을 한 것이므로 유난히 몸치에 운동 감각이 둔하니 조력자를 필요로 하게 되었으니 사기꾼에게 제대로 먹이감이 된 것이다.


    독신 여성의 경우 남자에게 물린 경험으로 인해서 남자의 특성을 오히려 잘 모를 수도 있다.


    사기꾼의 유형이 여자를 노릴 때 자신들의 외모가 썩 먹힌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돈이 없으니 몸이라도 좋아야겠지.

    사기꾼이 머리가 좀 더 좋았으면 그녀의 글을 이해할 정도로 똑똑했으면 그녀에게 접근하지 않았겠지만 머리가 좋았다면 사회적으로 성공했겠지 어디 기생충이 되었을까?

    다른 카페에서도 글을 많이 썼으므로 그녀의 필력을 아는 사람들은 그녀가 예민하다고 판단해서 접근도 안하니 사기꾼에 대한 경계심도 없고 바다낚시 동우회의 성격도 파악하지 않은 상태였고 그동안 오프라인 활동도 전무했으므로 사기꾼을 만날 일도 없었다.



    #.건강한 사람이 환자가 되려면 어떤 조건에 맞아야지 성립한다.


    몸이 허약해지고 병균이 있어야 하고 환경이 지저분해야 하고 예방 접종을 맞지않고 이런 조건 말이다.

    바다낚시 동우회에서 활동을 유지하려면 이미 사기꾼의 노획물이 되기 쉬운 조건은 어쩔 수 없으니 다른 조건을 내주지 말아야 한다.



    [사깃군에 대한 대처]


    1.검증되어지지 않은 사람에게 낚시 지도를 받지 말아야 할 것이다.

    2.연하를 경계해야 한다.(누님 누님 하는 제비가 많다.)

    3.사회적으로 직업이나 신분이 불분명한 사람을 만나지 말아야 할 것이다.

    4.지인과 출조할 것이며 지명도가 높아지면 기생충의 시야에 꽂치지 않을 것이다.

    5.사기 행각을 일삼거나 그런 유형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그런 부류를 퇴출시키고 모범 사례로 남겨둬야 사기꾼의 온상이 되지 않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