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뇨 환자에게 좋은 동결건조누에를 소개합니다!
    삶/신경증 2019. 4. 28. 14:14

     

    당뇨증상
    허기짐,생채기,체중 감소, 손발저림,피로감,갈증 

     당뇨병으로 생길 수 있는 질병들 
    심장질환,심장마비,뇌졸증,신장질환,신경손상,안질환,이와 잇몸 질환,발기부전 

    당뇨 치료에 가장 큰 맥락으로 두 가지가 존재를 한다면 경구약과 인슐린치료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경구약의 경우는 100% 사용하기 보다는 의사분들이 환자 상태에 따라서 옵션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용을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인슐린 치료를 병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꾸준한 치료가 가장 완벽한 치료이며, 권장하는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가장 큰 치료방법입니다.
    하루 30분 가량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정상인의 경우 4-6사이가 나올때 정상이라고 하고 당뇨병 환자에게서는 6.5% 미만을 유지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답니다.

    또한 당화혈색소 수치는 당뇨환자에서 신장병증이나 망막병증과 같은 당뇨합병증과 관련이 있는데요

     

    위 사진을 참고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화혈색소를 1%만 줄여도 심근경색이 14%나 감소하고 백내장이 19%감소하고,

    미세혈관질환이 37%감소, 말초혈관질환 43%이 감소하는 놀라운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는 이 수치를 기준으로 꼼꼼히 체크하고 또 그에 맞게 철저하고 꾸주한 운동과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할수 있는 것이죠.

     

     

    당화혈색소 검사는 어떤검사?

    당화 혈색소 검사는 최근 2-3개월 간 혈당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를 한번의 검사로

    알아볼수 있는 것인데요. 혈당관리가 잘 되고있느지를 평가하는 유일한 자료로 쓰이고 있답니다. 또한 당화혈색소 검사는 인슐린 치료를 받는 경우 보통 일년에 네 번 정도 담당 의사에게 권유받을 수 있는데 성인의 당뇨병의 경우라면 식이와 운동, 그리고 약물로 조절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면 그리 자주 검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담 문의 010-2402-6030

     

     

    댓글

Designed by Tistory.